전기전자공학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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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 전자, 반도체 분야에서 국제 경쟁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곳

학부소개

학부소개학부소개

School of Electrical & Electronic Engineering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기술 인재 양성

글로벌 무한 경쟁 시대를 맞이하여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창의적 기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전기, 전자, 반도체 분야의 기본 기술 교육을 시작으로 스마트 전기 설비, 로봇자동화, 첨단 통신 네트워크, 지능형 정보전자, 신재생에너지, 반도체 응용기술 등의 트랙별 교육시스템을 통해 지역 산업체 밀착형 및 맞춤형 기술 전문 직업인을 양성함


01교육목표

  • 전기, 전자 및 반도체 기술의 클러스터 기반 전공트랙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산업체의 맞춤형 전문 기술 인력양성
  • 창의 주도적이며 성실 및 협동심이 강한 산업현장 적응 능력을 갖춘 고급 전기 전자 기술인 양성
  • 산업체 요소 기술에 대한 맞춤형 및 주문식 교육과정을 통한 지역 산업 밀착형 인재 양성 교육

02교육 방법

  • 학부의 기초 공학 이론 및 실험실습 교육과정을 이수하며 전기 전자 분야의 일반적인 공학 지식 습득
  • 전기, 전자 및 통신, 반도체로 전공이 분류되며 각 전공의 전문 트랙별로 교육과정이 수립
  • 교육과정의 전문성을 위하여 마이스터, 인턴십, 전문가 교육과정, 삼성반도체 트랙반을 별도로 운영하여 질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

<2018년 4월 기준>

전기전자공학부 학생현황으로 학년별 학생수 정보제공
학생현황 1학년 2학년 3학년
전기전자공학부 293명 227명 202명 722명

주요연혁

HISTORY

2014
    1. 전기전자공학부 3개 전공 (주간 220명) 운영
2013
    1. 2년제 전기전자학부에서 3년제 전기전자공학부로 변경
2012
    1. 공학기술교육인증제 평가인증(전기, 전자 및 통신, 반도체응용)
2009
    1. 공학기술교육인증제 예비인증 (전기, 전자 및 통신, 반도체응용)
2007
    1. 3개 전공 전기전자학부(전기, 전자 및 통신, 반도체응용)로 개편
2006
    1. 삼성전자 <반도체 기술교육 프로그램> 교육 협약
2000
    1. 5개 학과 통합 및 6개 전공 전자전기학부로 개편(전기설비, 전기제어, 컴퓨터응용제어, 이동통신, 반도체응용, 제어계측)
1999
    1. 정보통신과(60명) 및 반도체응용과(60명) 개설
1997
    1. 전기과 증원(주야간 120명)
1996
    1. 전자과 증원(주야간 120명)
1990
    1. 전기과 야간 개설(40명)
1989
    1. 원자력과 증원(주간 80명)
1981
    1. 원자력과(주간 40명) 개설
1976
    1. 전기과(주간 40명) 개설
1973
    1. 개교 및 전자과(주간 40명) 개설

교육 운영 방향

전기전자공학부의 교육 운영 방향 도식으로 자세한 사항은 전기전자공학부 교육 운영 방향 설명 참고

전기전자공학부 교육 운영 방향

산업현장 밀착형 교육 운영

  • 산업현장 기반 맞춤형 교육내용
  • 전문 자격증 취득과정 운영
  • 산업 정보화 및 실무 외국어 교육 강화
  • 산업밀 착형 실무 체험학습 교육 강화
  • 전통 트랙 연계 산업현장실습 운영
  • 산업체 주문식 전공 트랙반 개설 및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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